251 0 0 21 22 0 4년전 0

무병장생의 꿈, 양생법 이야기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다스리는 이야기

우리에게 생소한 양생법을 가지고 찾아온 노기태 선생의 책 속에는 단지 오래 사는 것이 아닌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다스리는 법에 대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우리가 생활 속에서 조금만 노력하며 얻을 수 있는 건강 비법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이 책 속에는 ▶제1부 : 국선도(國仙道)에 입문한 이야기 ▶제2부 : 자연(4계절)의 변화에 순응하는 삶 ▶제3부 : 호흡은 생명운동이다 ▶제4부 : 고향의 내음 그 청정한 먹거리 ▶제5부 : 자연치유의 경이 ▶제6부 : 조신법(調身法) ― 몸을 보살피고 다스리는 이야기 ▶제7부 : 몸의 이론과 실제 ▶제8부 : 인생은 질병과의 싸움이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부분에는 <퇴계(退溪) 선생의 실내 체조법>과 의학박사이며 인천지성의원장으로..
우리에게 생소한 양생법을 가지고 찾아온 노기태 선생의 책 속에는 단지 오래 사는 것이 아닌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다스리는 법에 대해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우리가 생활 속에서 조금만 노력하며 얻을 수 있는 건강 비법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이 책 속에는 ▶제1부 : 국선도(國仙道)에 입문한 이야기 ▶제2부 : 자연(4계절)의 변화에 순응하는 삶 ▶제3부 : 호흡은 생명운동이다 ▶제4부 : 고향의 내음 그 청정한 먹거리 ▶제5부 : 자연치유의 경이 ▶제6부 : 조신법(調身法) ― 몸을 보살피고 다스리는 이야기 ▶제7부 : 몸의 이론과 실제 ▶제8부 : 인생은 질병과의 싸움이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부분에는 <퇴계(退溪) 선생의 실내 체조법>과 의학박사이며 인천지성의원장으로 계신 김관철 씨의 추천의 글 <당신도 오래 살 수 있다>가 곁들어져 있다.

작가는 인간의 최대 행복은 말할 것도 없이 심신의 건강이라고 생각하며 정신과 육체, 이 양자의 기능이 원만해야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또 작가는 병치레를 하면서 100세를 넘게 사느니보다 맑은 정신, 성한 몸으로 살다가 어느 날 고목나무가 쓰러지듯 생명이 다하는 날 세상을 떠나는 것이 누구나 바라는 복이기에 지금 건강문제로 고민 중이거나 적당한 운동을 찾으려 애쓰고 있는 분, 질병으로 고통 중에 계신 분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책의 각 구성에는 작가가 국선도를 처음 접하게 된 경위와 양생법의 역사, 수칙 등을 설명하고 있으며 소식해야 하는 이유와 바른 호흡법에 대해 말하고 있다. 그리고 자연식이란 무엇인가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자연식에 대해 종류별로 설명하고 있으며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운동방법을 소개하고 몸의 각 기관을 건강하게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에는 작가가 수련원을 운영하면서 직접 경험하게 된 사례들을 모아 말함으로써 양생법의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노기태 관장은 1935년 충남 당진에서 태어나 당진중학교, 당진농업고등학교, 공주사범대학을 졸업했다.

1987년 「문학세계」 신인상을 수상하고 문단에 등단했으며, 인천광역시 법무담당관, 세정과장, 읹천광역시 의회전문의원, 문학동인지 『월미(月尾)』 편집인, 인천종합예술회관 관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주요 저서로는 《무병장생의 꿈, 양생법이야기(2002년》, 《강천산 저 새소리는(2004년)》 외 다수가 있다.

한국문인협회 인천광역시회 회원, 한국수필가협회 회원, 국제팬클럽 한국본부 인천지역위원회 감사, 한국자생식물협회 부회장, 국선도 단전호흡 인천남부지원장으로 재직한 바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